제가 평소에 인문학적인 지식을 쌓기 희망하고있었고 힙합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이 많았기때문에,
여러 교양인강사이트들을 뒤적뒤적보던중에 마침 교양동사이트에 '힙합 제대로 알기'라는 강좌가 있다는것을 발견하였고
언젠간 수강하리라 마음을 먹었었고 시간적 여유가 생겨 수강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음악어플에 최신곡카테고리에서 힙합이 있으면 무조건 들어볼정도로 음악 장르 중 힙합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힙합을 막연히 용어 몇개들만 어렴풋이 알고있었고 정말 제대로된 힙합 관련 지식은 하나도 알지못했었습니다.
배우고싶어도 딱히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곳도 잘 없기도하고 그런곳을 모르기도 했고요.
또 힙합관련커뮤니티나 지식인 등에서 하나하나 궁금한 지식들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알아내려면 신빙성도 부족하고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들것이기 때문에 마음속으로나마 그런 열망들을 품기만 하고있었었죠.
그런데 이렇게 교양동스쿨에서 힙합지식강좌를 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강사님께도 너무 감사의 표현을 드리고싶네요.
'힙합 제대로 알기'의 강사님은 음악평론가로 활동하시고있고 힙합쪽 편집장?일도 하시고 두루두루 음악과 관련된 다방면에서 일하시고 계시는데요. 힙합에대해서 사람들이 흔히 하는 오해,편견(가난하고 차별받았던 흑인들이 장비살돈이없어서 시작한것이라든지)에대해서 바로잡아주시는거부터 시작해서 힙합의탄생,기원과 주도했던인물들 그리고 힙합앨범의 효시와 그에 얽힌 이야기들까지 정말 자세하게 꼼꼼히 차근차근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강의의 좋았던점이 그냥 강사님이 말로만 설명해주셧다면 (인물들이 영어스펠링이라) 제가 못알아먹었을텐데 자막으로 정성들여 나오고 간략히 정보들도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 강사님이 직접 그런 힙합 음악들, 힙합의 브레이크 기법을 장비를통해 시연까지 해주셔서 귀도 호강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 2강 밖에 듣지않았지만 벌써 필기한것만해도 상당히 많은 내용을 알게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저도 이제 힙알못에서 조금은 벗어나서, 어디가서 그래도 힙합 조금은안다고 아는척할수있게된거같아요ㅎㅎ
정말 힙합에 조금이라도 관심있으신분들,알고싶으신분들 주저없이 들어보시라고 강추합니다!!!
이 구성에 12000원 이라니요! 완전 혜.자.강.좌.라고 생각하네요.